listen to the xound

Adobe Flash CS3 간단소감 본문

Articles

Adobe Flash CS3 간단소감

Han HanLee 2007.05.15 03:37
AdobeZine

CS3 유저 릴레이 코멘트 : http://adobezine.com/newsletter/200704/special/interview.asp

이한 실장 @ 올엠

현재 올엠의 웹 에이전시사업부 총괄을 맡고 있으며, 디자이너로서 아트디렉터/실무 작업을 겸하고 있다.
Flash는 종합적인 형태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‘통합 툴의 역할’이 최대 강점이라고 생각한다. 이를테면, 고화질 영상에 높은 수준의 스크립트언어로 굉장한 인터랙티브성을 가미할 수 있다. 이보다 높은 풀질을 내는 툴은 아직 없다.
Flash CS3의 첫 느낌은 기능적으로 이전 버전인 Flash 8과 크게 바뀌지 않은 것 같다는 것이다. 툴바, 각종 윈도우, 설정창 등 인터페이스의 위치나 세부 구성 요소가 이전 버전인 Flash 8과 거의 유사하다. 그래서 사용자들이 Flash 8에서 Flash CS3로 넘어오는 게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다. 특히 이번 CS3 출시의 궁극적인 목적이 'Adobe 전 제품군간의 상호호환성/사용성 극대화'라고 굳이 설명해주지 않아도 단 한번만 써봐도 충분히 느껴지는 부분이다. 아무 PSD 파일(포토샵파일)을 하나 드래그해서 Flash 안으로 던져 넣어보면 Adobe와의 통합효과를 피부로 느껴볼 수 있다.
더불어 Flash와 동일하게 타임라인을 사용하는 Adobe After Effects와의 상호 시너지효과를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. Flash와 After Effects간 모션 형태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거나, Flash에서 모션의 형태를 만든 후 After Effects에서 라이브러리를 통해 불러올 수 있다거나, 그 반대로 가능하다거나 하는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을 수 있겠다. 최고의 장점은 CS3는 통합을 통해 인터랙티브를 완성했다는 것이다.

2007.5.
신고
0 Comments
댓글쓰기 폼